미술품재테크 분야 전문기업 엠제트아트 갤러리(대표 서정길)가 ‘2024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의 미술품재테크 부문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27일 진행된 올해의 시상식에서는 엠제트아트 갤러리 서정길 대표가 참석해 상장을 수여 받았다.
예술과 가치에 집중하는 미술품재테크, 즉 아트테크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는 엠제트아트 갤러리는 서울 삼성동 본사와 부산 해운대 달맞이지점, 경기 성남지점, 제주도 제주공항점을 운영 중이며, 예술작품의 창조적인 가치와 잠재력을 찾아내 여러 사람들에게 예술작품에 대한 투자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로 상류층에 국한된 예술품 투자 개념을 극복하여 보편적이고 접근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가고 있다.
아트테크 플랫폼을 통해 미술작품을 운용하여 투자자들에게 저작권 수익을 제공하도록 하면서도 유망한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작품을 발굴하고 세계적으로 알려나가 예술가와 컬렉터를 연결시킴으로써 서로 유익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각 지점들은 아트테크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소속 작가들의 작품을 상시 전시해 관람과 아트테크 상담이 가능하다.
서정길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국내에 아트테크 산업이 발전하고, 여러 소속 작가들의 작품이 더 많은 콜렉터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런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며 “더욱 발전된 사업들을 통해 한층 앞선 아트테크 비즈니스의 표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