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 영인모빌리티㈜(대표이사 권용식)는 오는 3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드론쇼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로 4차 산업 혁명의 현재와 미래 등 드론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지식과 정보의 장이다.
영인모빌리티㈜는 세계 굴지의 드론 기업 DJI 엔터프라이즈와 공식 파트너쉽을 맺어 DJI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공식 수입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건설·토목·측량 업체 뿐만 아니라 대기 모니터링 및 현장 안전과 시설물 점검이 필요한 관공서, 분광 데이터가 필요한 학교 및 연구기관, 기업과 지속해서 협업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영인모빌리티㈜는 DJI 산업용 드론과 이에 장착하여 임무를 수행하는 라이다, 3D매핑, 분광, 열화상, 대기오염 물질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드론 솔루션을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군사용 무인항공기에서 시작한 드론 산업과 같이 최근에는 4족 보행보로봇도 군 분야에서 민간 산업 분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영인모빌리티㈜는 2022년 Unitree사와 공식 파트너쉽을 맺어 건설, 시설물점검, 3D공간정보 취득 등의 여러 응용으로 4족보행로봇을 유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