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역 내 특정 브랜드의 '첫 단지'에 대해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분양 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건설사에서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전략 중 하나로 타이틀을 내세운 '퍼스트 마케팅'을 선보이는 모습이다.
실제로 최초 타이틀을 내세운 단지들이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올해 1월 인천 계양구 첫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로 청약에 나선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1순위 최고 43.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2월 21일부로 일반분양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
업계에서는 퍼스트 마케팅의 경우 지역 내에서 ‘처음’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에 높은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고 있다. 건설사에서도 지역민들에게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품에 공을 들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첫 번째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초, 중등 영어, 수학 교육을 비롯해 유치부 창의사고력 수학, 전과목 온라인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골프8학군’으로 불리는 용인시에 위치한 만큼 모델하우스에는 퍼팅연습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는 1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퍼팅레슨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에서 활약했던 박진이 프로와 최예지 프로가 레슨을 진행하며 드라이버, 퍼터, 캐디백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와 퍼팅 성공 시 상품을 증정하는 퍼팅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한편, 해당 단지의 청약 일정은 3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분양자에게는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와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