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LLM 앱 마켓' 연동…관련주 '급등'
폴라리스오피스가 자사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SW)에 알리 LLM(대규모 언어 모델) 앱 마켓(알리 앱 마켓)을 연동한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히면서 6일 장 초반 주가가 강세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9시 134 기준 폴라리스오피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4.01% 오른 8,7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폴라리스AI도 21.10% 상승 중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폴라리스오피스 AI'에 올거나이즈의 알리 앱 마켓을 'AI 앱스(Apps)'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알리 앱 마켓은 업무에 필요한 LLM앱을 골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법률, 인사, 고객지원 등 6개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다. 기업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직군별 업무에 활용하거나 노코드로 앱을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알리 앱 마켓이 연동된 폴라리스오피스는 사용자가 문서 내에서 바로 LLM 앱을 실행할 수 있어 업무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용자의 업무·직무환경에 따라 다양한 업무 자동화 기능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한국과 미국, 일본 3개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글로벌 금융·증권·보험사를 포함해 2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