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미국 프로야구 구단인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표 제품인 진로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겠다는 구상이다.
하이트진로와 LA다저스 구단 간 인연은 2012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13년째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경기장 내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해 진로 브랜드 노출을 늘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구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와 11개 매점을 통해 과일 소주 4종과 테라 캔맥주, 진로 소주 쏘 블루 칵테일을 팔고 있다. 다저스 구장 내 과일소주 판매량은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복숭아 과일 소주를 추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 음용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LA다저스는 작년 MLB(메이저리그 베이스볼) 내 구장 관객 동원 1위를 기록한 인기 구단이다.
최근 스포츠 역사상 최대 계약으로 일본 야구 선수인 오타니를 영입했고,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참가해 개막전을 펼칠 예정으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종합주류 회사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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