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경쟁당국(AGCM)이 부킹닷컴(Booking.com)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AGCM은 온라인 여행사가 호텔의 허가 없이 플랫폼에서 숙박 가격을 조정해 경쟁을 억제하고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AGCM에 따르면 부킹닷컴(Booking.com)은 호텔이 다른 곳에서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하면 자체 플랫폼에서 할인을 적용해 호텔의 허가 없이 가격을 조정하고 있다.
AGCM은 플랫폼의 전략이 온라인 호텔 중개 및 예약 서비스 시장에서 효과적인 경쟁을 방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부킹닷컴 대변인은 해당 회사 사무실을 방문한 이탈리아 당국과 전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엄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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