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 스파클링'이 지난해 약 2,100만 병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별빛청하 스파클링는 롯데칠성의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저도수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 7도 제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이 지난 2022년 5월에 선보여, 올해 2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3,300만 병을 기록했다.
이는 매월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으로. 소주, 맥주가 아닌 주류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 별빛청하 생산설비를 확대했다. 지난해 12월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는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해, 출시 100일 만에 230만 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별빛청하와 로제청하의 쌍끌이 인기에 힘입어 청하 브랜드가 올해 700억 원 중반대의 매출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지널 청하는 1986년 출시돼 올해로 38살을 맞는 장수 브랜드다. 당시 온청주 형태로 겨울철에만 주로 마시던 주종이었던 청주를 사계절 내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냉청주로 출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별빛청하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1천억 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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