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오는 5월 9일까지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안내장 발송방법 모바일 전환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ESG경영의 일환으로 고객들과 함께 ESG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종이 업무 기반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물과 탄소 절감을 하여 친환경 경영을 지속한다는 취지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모바일로 안내장을 수령할 경우 우편유실 등으로 인한 계약정보의 유출 위험성을 방지 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보험 계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안내장 발송방법을 기존 종이에서 모바일로 변경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000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또는 미래에셋생명 앱 M-LIFE에서 참여 가능하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이벤트로, 환경과 개인정보를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 기회”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2020년 12월 고객프라자 등 고객이 내방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험과 대출 등 업무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전환하고 전자증명서 및 전자위임장을 통해 모바일에서 처리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