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고성능 '마그마'(Magma) 콘셉트 모델과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NEOLUN)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프로그램이다.
제네시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라인업에 마그마라는 최상위 트림을 추가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같은 역할이지만, 목표와 제품 성격 등 지향점은 다르다고 설명한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마그마는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 새로운 챕터"라며 "고성능이라고 트랙을 달리고, 제로백을 따지는 것이 아니다. 다른 경쟁사의 고성능하고는 결이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럭셔리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신뢰성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우리가 마그마로 추구하는 감성적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차량은 마그마 트림의 양산 모델로는 처음으로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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