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이 지난 26일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객패널 활동은 고객들이 직접 농협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 하며 개선 의견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활동이다.
15명으로 구성된 농협생명 제 9기 고객 패널은 약 9개월 동안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고객 관점의 개선 제안을 개진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업계 최초로 고객친화 서비스 패널 인증 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다.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농협생명의 우수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이다. 농협생명은 고객 패널에게 인증받은 우수 부서를 시상하고 추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 사례를 홍보해 고객 중심 경영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9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 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 역할과 업무 개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 하여 소비자 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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