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저점으로 삼아 현재의 주가에서 매수할 기회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시장 추정치에 비해 영업이익이 약 30%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는 단기적인 쇼크에 불과하며, 오히려 1분기를 저점으로 상저하고의 패턴으로 회복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는 최근 멀티레이블 체제가 안정화되면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입니다. 신인 보이그룹 '투어스'와 걸그룹 '아일릿'이 데뷔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 그 예입니다. 투어스는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으로 26만 장을 기록하며 팬층을 확보했고, 아일릿은 데뷔 한 달 만에 미국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는 등 역대 걸그룹 초동 앨범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하이브가 멀티레이블 체제를 통해 국내 최고의 작곡가, 안무가, 작사가와 함께 고품질의 음악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는 점을 입증합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BTS 멤버들의 전역과 함께 위버스 플러스를 통한 멤버십 수익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하이브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록 1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연간으로는 1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