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가 지난 16일 홍콩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풀드포크 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언리미트 풀드포크 랩은 식물성 풀드포크와 상큼한 당근, 생생한 붉은 양배추, 아삭한 양상추로 구성되어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식물성 메뉴이다.
언리미트는 2020년 홍콩에 처음 진출한 이래 Mott 32, Crystal Jade 및 Trust Congee King과 같은 세계적 수준의 중국 레스토랑과 제휴하여 이러한 레스토랑에 메뉴 항목에 대한 채식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입지를 확장해왔다. 2022년 이케아 홍콩은 지구의 날을 맞아 언리미트 제품을 활용한 대체육 메뉴를 선보였고, 세븐일레븐은 언리미트의 대표 제품인 코리안 바베큐를 활용한 2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중국 본토뿐만 아니라 세계 3대 규동 체인점 중 하나인 450개의 스키야 레스토랑에서도 언리미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홍콩에서 첫 제품을 출시할 때부터 스타벅스에서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기를 희망했다. 풀드포크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었기 때문에 스타벅스를 통해 홍콩 사람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점차 성장하고 있는 '가치 소비' 트렌드의 일환으로 식물성 메뉴를 선보이며 지구 환경과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식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식물성 식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식품을 개발해 고객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