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빵집' 매일 줄서더니...'파바'보다 더 벌어

입력 2024-04-18 16:51  



'가성비 끝판왕'으로 대전을 넘어 전국에서 사랑받는 토종 빵집 브랜드 '성심당'의 지난해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보다 더 많은 영업이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금융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성심당의 영업이익은 315억원으로 전년(154억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199억원)과 뚜레쥬르를 운영하는 CJ푸드빌(214억원) 등 대기업의 영업이익을 크게 웃돈다.

매출은 1천243억원으로 전년(817억원) 대비 50% 넘게 증가했다.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단일 빵집 브랜드 매출이 1천억원을 넘은 건 성심당이 최초다.

대전 중구 은행동 본점은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긴 대기 줄이 늘어서 있고, 케이크 구매를 위한 '오픈런'도 자주 볼 수 있다.

부산에서 성심당에 들릴 목적으로 대전에 방문한 적이 있다는 김윤희(31)씨는 "성심당의 도시인 대전 땅을 밟자마자 가장 먼저 성심당 투어를 했고 나머지는 기억나지 않는다"며 웃어 보였다.

성심당 대표 제품인 '튀김소보로'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기준 9천600만개에 달한다. 지난해 2월 출시된 '딸기시루' 케이크의 구매하기 위해 크리스마스에는 새벽부터 기다리거나 8시간 넘는 줄을 서는 행렬이 이어졌다. 온라인상에서는 원가의 3배 가격에 되파는 경우도 등장했다.

지난달에는 프로야구 한화 류현진 선수가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위해 한국에 방문한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에게 성심당 빵을 선물해 화제가 됐다. 로버츠 감독은 튀김소보로를 맛본 후 감탄사를 내뱉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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