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실내공간 분석 최적 기능 제공
LG전자는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으로 이름 붙인 AI 에어컨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올해 선보였다. '타워II'가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
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I)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공감지능 에어컨에 탑재된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알아서 공기청정으로 동작한다.
또 고객이 LG 씽큐(ThinQ) 앱으로 집 공간을 촬영하고 자신의 위치를 지정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바람 방향을 맞춤 조절해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한다. 최고급 라인업인 휘센 타워I 9시리즈는 레이더 센서가 적용돼 AI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한다.
이밖에도 2024년형 LG 휘센 에어컨은 필터클린봇, 극세필터,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클린케이스, 열교환기 세척, AI건조, UV-LED 팬살균, 클린토출구 등 청정관리 기능을 갖췄다.
이재성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한층 더 강화된 AI 스마트케어로 쾌적한 일상을 제공하며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