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과 중국에 본사를 둔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틱톡 금지 법안 통과 반대를 위해 올해 700만 달러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로비 공개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올해 3월까지 사내 틱톡 로비스트들에게 268만 달러를 지출했다. 또한 애드임팩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틱톡은 올해 TV 및 디지털 광고 캠페인에 450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이 금액은 외부 컨설턴트에게 지급되는 기타 비용은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틱톡 대변인은 이번 지출에 대해 "법안이 1억 천만 명의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틱톡 커뮤니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정책 입안자들에게 교육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하원은 토요일 가장 최근 버전의 틱톡 관련 법안을 통과시켰다. 법안에 승인되면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매각할 수 있는 시간이 9개월 주어진다.
상원은 현지 시각 24일 최신 틱톡 법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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