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법인 리원이 지난 1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한국구매조달학회 혁신세무행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무법인 리원은 국세청 고위직 출신 및 분야별 전문세무사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세무법인으로, IT 기술을 바탕으로 세무기장, 법인전환, 세금 환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번 수상은 고객 맞춤형 올인원 세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의 역량이 높게 평가되었으며 특히, 경정청구 제도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는 세무 IT프로그램(택스백, TaxBack)을 포함해 법인전환, IT 세무 기장 등 다양한 세무행정 분야의 능력이 인정됐다.
이번 2024년 춘계학술발표대회는 조달청의 2024 코리아나장터엑스포(KOPPEX)와 함께 (재)한국조달연구원과 (사)대한경영교육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세무법인 리원도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업계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지속가능 조달, 최신 트렌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세무법인 리원은 이번 혁신세무행정대상 수상을 통해 한국구매조달학회 후원사로 등록되어 민간기업 구매와 공공부문 조달(구매조달)의 최신 동향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함께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세무법인 리원 관계자는 “혁신세무행정대상 수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더욱 쉽고 간편한 고객 맞춤형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인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원 컨설팅 그룹의 주축으로 IT법인, 인사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회계, 법무, 특허 등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