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지난 23일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이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 매출을 모두 뛰어넘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일반 캔 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뚜껑 전체가 개봉된다.
캔을 따는 순간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이 상품은 출시 일주일도 안 돼 담배를 제외한 CU 전체 상품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해당 기간 생레몬 하이볼보다 매출이 앞선 제품은 카스 후레쉬(500㎖)가 유일하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 매출이 3배나 더 높게 나타났다.
CU에 따르면 생레몬 하이볼의 하루 최대 판매량은 6만캔이 넘는다. 출시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캔이 전량 소진됐고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캔 역시 하루 만에 발주가 마감됐다.
소셜미디어(SNS)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시음 후기가 속속 올라왔다. CU의 커머스앱인 '포켓CU'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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