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인 엘클럽 연회비를 인하하는 동시에 신규 혜택을 늘리는 멤버십 제도 개편을 단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연회비는 기존 3만원에서 9,900원으로 내린다.
엘클럽 주요 고객은 4050세대다. 4,50대 비중이 70%로 높고, 일반 고객 대비 재구매율은 4배 높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 무제한 할인 등 쇼핑 혜택을 통해 타깃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이 신설한 헬스케어 서비스는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 및 예약 서비스, 일반병원 예약 및 비대면 진료 서비스, 병원 이동, 접수, 예약을 위한 매니저 동행 서비스 할인 등이다.
또 가입과 동시에 웰컴 기프트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TV상품 무제한 5% 할인 혜택도 신설했다. 할인쿠폰도 기존 12%(3매)에서 업계 최대 할인율 15%를 적용해 10매로 확대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론칭한 이후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고객을 확보해 왔다"며 "헬스케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핵심 고객인 4050 소비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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