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 8,187억 원, 영업이익 1,63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7% 성장했는데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뤄냈다.
백화점 사업은 1분기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7.9% 성장한 1조 8,014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같은 기간 1분기 영업이익은 3.1% 늘어난 1,137억 원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지속된 고물가, 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다속 위축된 가운데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상반기 강남점 식품관과 타임스퀘어 패션관 등 리뉴얼을 이어가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더불어 신세계까사, 라이브쇼핑 등 연결 자회사들이 외형과 내실을 모두 챙기며 실적을 견인했다.
신세계까사는 매출 685억 원(+30%), 영업이익 10억 원(+98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와 베스트셀러 소파 '캄포' 등 히트 상품에 힘입어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고, 물류 등 사업 구조가 안정화되며 올해 연간 흑자를 바라보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역시 패션PB 호조로 매출 782억 원(+16.7%), 영업이익 56억 원(+62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의 매출은 전년보다 4.8% 감소한 4,867억 원을 기록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속적인 인천공항 트래픽 증가와 순차적인 매장 오픈으로 매출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영랑호 리조트 영업 양수 효과와 임대 수익이 늘며 매출 889억 원(+5.5%), 영업이익은 262억 원(+44억 원)을 기록했다.
패션 계열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 3,094억 원(-0.9%), 영업이익 112억 원(+9억 원)을 달성했다. 패션보다는 화장품 사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신세계인터 코스메틱부문은 1분기 매출 1,043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32.6%),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63.1%) 등이 실적을 이끌었다. 신세계인터는 패션부문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는 동시에 성장성 높은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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