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닝랩 주식회사(대표 안미선)가 5월 20일 세종시 어진동 세종비지니스센터에 '샤이닝랩 로프트 LOFT'를 개소하고 공공분야 문화예술 협력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로프트’는 뉴욕, 베를린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작품 활동을 하며 자유롭게 교류하고 영감을 공유해온 창조적인 공간을 말한다.
20일 개소하는 ‘샤이닝랩 로프트 LOFT’는 세종 정부청사와 인접해 있어 공공기관-민간-아티스트들이 교류할 수 있는 문화예술 협력 사업의 거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오는 22일부터 정부 부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샤이닝랩은 그간 소셜예술살롱 ‘힐링믹서’, 쉬운 음악제작 플랫폼 ‘셀팝’ 서비스를 운영하며 대중들을 위한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수년간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 아티스트 콘테스트, 크리에이터 캠프, 송캠프 등을 진행하며 아티스트들과의 교류를 촉진해왔다.
샤이닝랩 관계자는 "행정수도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에 선진적인 문화예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어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공공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중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