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겼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21일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4월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가운데 제로 음료의 구성비가 52.3%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의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2년 32.0%, 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
GS25가 올해 운영 중인 탄산 음료 상품 수도 전체 112종 가운데 61종이 제로 음료인 걸로 파악됐다. 4년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건강 증진과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라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제로 탄산 PB 음료 2종을 이달 29일 출시할 예정이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라며, “GS25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하고자 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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