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지난 1월과 비교해 4월 숏츠 커머스 매출이 1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숏츠 커머스는 제품의 특장점만 편집한 짧은 길이 영상 콘텐츠다. 숏츠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고, 주문이 발생하는 구조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모바일 앱을 개편하면서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 숏츠 영상을 배치했다.
그 결과 모바일 메인 숏츠 영상 일평균 조회수는 300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숏츠 영상 제작은 상품 특징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도록 상품 판매 연계 사업부가 담당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6월부터 AI 전문업체 솔루션을 활용해 방송이 끝나는 즉시 빠르게 숏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AI 기술을 숏츠탭에도 적용해 고객 활동 이력(구매·검색·클릭 등) 분석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영상 추천 기능도 추가한다.
아울러 앱 최상단에 숏츠탭을 만들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대거 늘린다는 계획이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만큼,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고 있는 추세"라며 "CJ온스타일은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모바일과 TV 라이브를 넘어 숏츠 커머스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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