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최근 발표한 인공지능(AI) 지원 의료기기 승인 기기 중 72개 제품이 510(k) (시판전 신고) 허가 또는 승인을 획득하며, 3년 연속 등록 건수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GE헬스케어는 2022년과 2023년에도 FDA가 업데이트한 목록에서 최다 등재를 기록했다.
GE헬스케어는 최다 등재와 관련해, ‘정밀 의료’ 비전 현을 위해 AI와 머신러닝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정밀 의료는 첨단 의료 영상, AI, 분자 진단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합해 환자에 맞춤화 된 진단, 치료,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치료 효과를 내고자 하는 접근 방식이다.
GE헬스케어 CTO인 타하 카스-하우트 박사는 “GE헬스케어는 125년 이상 의료 기술을 선도해 온 전문성과 독보적인 역량을 활용해 의료진이 직면한 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의료기기 AI 기술에서 GE헬스케어의 지속적인 리더십은, 의료 서비스를 혁신하고 환자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보다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GE헬스케어의 노력에 대한 방증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510(k) 승인 기기 목록은 FDA의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당 목록에는 최근 GE헬스케어가 인수한 BK 메디칼 및 캡션 헬스(Caption Health)와 MIM Software 제품을 포함해 72개 GE 헬스케어 제품의 510(k) 허가·승인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