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터]
네, 현지 시간 6월 6일 우리 시간으로 6월 7일 특징주 시황입니다.
오늘 미 증시 혼조 마감한 가운데 섹터는 선별적인 흐름 보였습니다. 유틸리티 섹터가 1% 넘게 빠진 반면 임의소비재 섹터는 1% 가까이 올랐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가 현지 시간 5일 주가가 5% 이상 급등하며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시총 3조 달러 클럽에 입성했습니다. 이날 기준 시총 규모도 애플을 제치고 2위에 등극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젠슨 황CEO가 내년 3월까지 60만 주를 매도하는 계획서를 제출했다는 배런스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는 최대 7억3천5백만 달러에 달하는 규모고요. 또, 어제 최고 기록 경신에 따른 피로감을 보이며 오늘장에선 전날의 상승분을 일부 반납하고 1%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 오는 10일 10분의 1 주식 분할이 예정돼 있습니다.
[애플]
애플도 10일에 시장이 기다리고 있는 WWDC를 개최하는데요. ‘시리’ 업데이트를 포함해 AI관련 혁신 기술을 대거 내놓을 것으로 시장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오늘은 0.7% 약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40억 달러 영국 투자의 일환으로 런던에 새 인공지능 센터를 개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영국에서 50만 개의 AI관련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센터는 100명 이상의 개발자를 교육할 수 있는 무료 이벤트와 더불어 오는 18일에 공식적으로 개장할 예정입니다.
세일즈포스, 오늘장에서 2% 넘게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미 연방거래위원회, FTC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반독점 행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단독보도가 나왔습니다. MS는 지난3월에 ‘인플렉션AI’의 공동 창립자와 대부분의 직원을 고용하는 형태로 스타트업의 기술과 인력을 확보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정부의 독점 금지 심사를 피하려 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사는 엔비디아와 오픈AI에도 들어갈 계획인데요.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 법무부가 엔비디아에 대한 조사를 맡고 FTC가 MS와 오픈AI에 대한 조사를 착수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강보합권에 거래 마쳤습니다.
[아마존]
아마존은 영국 소매업체들로부터 13억 달러 규모의 집단 소송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아마존이 자사의 데이터를 부당하게 사용해 시장 점유율과 이익을 증대시켰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마존 이러한 소식에도 오늘 2% 넘게 올랐습니다.
[테슬라]
이어서 머스크의 스페이스X 관련 소식도 잠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타십’ 로켓이 처음으로 시험 비행을 완료했다고 전했는데요. 발사 약 한 시간 후, 지구 대기권 재진입을 무사히 통과한 것이 확인됐고 회사는 로켓이 인도양에 착수해 임무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테슬라는 오늘 1.6% 올랐습니다.
[리비안]
리비안은 모든 전기R1 픽업과 suv차량을 재디자인하겠다고 밝히며 여기엔 엔비디아 칩이 사용됐다고 말했습니다. 주행거리와 컴퓨팅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라고 전했고요. 리비안은 R2모델에 앞서 2세대 제품의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절반 이상 변경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2세대R1S차량의 가격이 현재 모델보다 최소 천 달러 인상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리비안, 오늘장에선 2.5% 상승했습니다.
[보잉]
보잉 역시 새 스타라이너 캡슐과 두 명의 승무원이 국제우주정거장에 안전하게 도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지난 두 차례의 시험 비행이 실패한 후 이뤄낸 결괍니다.
보잉 오늘장에선 강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아메리칸 항공은 승무원들에게 17% 임금 인상과 함께 새 이익 공유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승무원들은 5년간 임금인상이 없었다며 약 33%의 즉각적인 인상을 요구해왔고요. 아이솜 CEO는 “계약 협상에 진전이 있었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전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오늘장에서 1.6% 밀렸습니다.
[룰루레몬]
어제 실적발표한 룰루레몬도 체크해보겠습니다. 룰루레몬의 1분기 실적은 매출과 EPS모두 예상을 근소하게 웃돌았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분기 룰루레몬이 적절한 치수와 색상을 갖추지 못해 매출에 타격을 입었던 것이 이번 분기에도 지속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대 시장인 미주 지역에서의 경기둔화로 부진한 2분기 가이던스도 발표했습니다.
다만, 이러한 미지근한 실적에도 회사가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10억 달러를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이번 하반기엔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자 오늘장에선 5% 가까이 올랐습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2억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비트스탬프는 전 세계에 50개의 라이선스를 보유 중이고 넥슨의 지주사인 NXC가 최대 주주로 있는 기업인데요. 로빈후드는 기관 투자가 대상이며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로빈후드 오늘장에서 6%넘게 상승했습니다.
[게임스톱]
게임스톱은 로어링키티가 금요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예고하자 주가는 또 다시 폭등했습니다. 이미 만 명 이상이 스트리밍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고요. 트레이더들은 그의 막대한 게임스톱 지분에 대한 낙관적인 토론이 이뤄질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오늘 47% 대 폭등했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움직였던 종목들 짚어봤습니다.
김지윤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