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벽걸이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에 이어 이달 14일 창호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
이에 순차적으로 선보인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까지 휘센 24년형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인공지능(AI) 자동 온도 설정이 가능하고, 사용 후 습기를 제거하는 AI건조 기능 등을 갖춘다.
34L의 제습기능과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클린바스켓,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도 적용한다.
LG전자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AI 스마트케어를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스탠드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바람 상태를 유지한다.
이러한 AI 기능을 바탕으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LG전자 스탠드 AI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생활 공간에 맞춰 선택하는 AI 에어컨 풀 라인업을 통해 앞선 인공지능 기능과 최적화된 공간 효율 등을 선보이며 냉난방가전에서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