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여성복 브랜드 ‘앙개(ANGGAE)’를 론칭해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동시 진출하며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국내서는 온라인몰 SSF샵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미국·일본·중국 등에서는 주요 편집숍을 시작으로 유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앙개는 트렌디한 감성과 페미닌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다.
인체의 실루엣을 과감하게 표현해 본연의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드러낸다는 브랜드 철학을 갖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수년간 코텔로, 샌드사운드, 디 애퍼처 등 신규 브랜드를 내놓으며,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앙개는 젊고 유니크한 감성을 토대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국내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실루엣이 돋보이는 디테일과 소재를 활용했다. 시즌 대표 상품으로는, 니트 셋업, 져지 소재에 셔링 디테일을 더한 톱과 비대칭 원피스, 사틴 소재에 불규칙적인 셔링 디테일이 특징인 셋업 스커트, 셔링 디테일이 들어간 메쉬 소재의 레이어링 미니 스커트, 다양하게 레이어드할 수 있는 니트 튜브톱 등이 있다.
이밖에 재킷과 숏 푸퍼, 아우터, 트렌치코트, 다운 코트 등 가을겨울 시즌 상품도 구성했다.
이재홍 사업개발팀장은 "올 들어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포인트를 어떻게 보여주느냐가 소비자의 선택에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다"며 "앙개의 고유한 디자인과 실루엣을 중심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감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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