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재학생들이 최근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 금상,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제16회를 맞은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다.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와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다.
이번 대회에서 라이브 경연은 세팀이 참가했다. 첫 번째 팀인 박성진, 이현조, 박춘희, 이지연, 허지윤 학생 팀이 라이브경연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이후 열린 2024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도 라이브 경연 금상과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라이브 경연 두 번째 팀으로 이윤원, 조정미, 서지혜, 박현주, 서진영 학생 팀은 금상을 차지했다. 세 번째 팀 이상영, 나순녀, 안옥미, 소송주, 김경숙 학생 팀이 디저트 라이브경연 금상, 디저트 전시 임영균, 박소현 학생이 금상, 이상미 학생이 디저트 전시 동상을 차지했다.
대회는 △국제요리경연(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랜차이즈, 칵테일, 바리스타, 제과, 떡·한과, 식재료조각) △전시경연(콜드뷔페, 한식·세계·특화요리, 떡·한과·폐백, 전통주·전통차, 제과·디저트, 조각·특별전시)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박효남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는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실무능력과 지식을 겸비한 조리·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과생이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구상할 수 있도록 실무 특강과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