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자동차 부품 업계에서 SL의 성장세는 눈에 띄는데, 지난 3년 동안 영업이익이 천억 대에서 5천억에 육박할 정도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자동차 업체 중 드물게 ROE가 거의 18%에 육박하는 등 재무제표적으로도 매우 튼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스엘의 성공은 기존의 헤드램프, LED 헤드램프, 미러 등 디자인과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들이 글로벌 업체들에게 어필되면서 탄탄한 매출 구조를 구축한 덕분입니다.
또한, 최근 현대기아차의 인도 진출에 편성되면서 공장 확대와 함께 새로운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에스엘은 자동차 부품 업종 평균의 PBR이나 PER이 낮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에스엘의 경우는 업종 평균의 절반 정도를 조금 넘는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여전히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상태라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개선되는 실적을 감안할 때 단기적인 주가 급등보다는 향후의 펀더멘탈 변화에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스엘의 주가는 오늘 8% 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