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서울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체험 부스’와 ‘금연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건강관리체험과 금연 캠페인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건강상의 문제 예방과 회사 내 건강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미래에셋생명 본사 9층에서 진행된 건강관리체험은 ▲금연부스 ▲금주부스 ▲마음건강부스 총 3개 부스로 이뤄졌다. 각각 OX 퀴즈, 음주 고글 착용 체험,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따뜻한 한마디’ 써보기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체험 활동들이 마련됐다.
금연 캠페인은 서울금연지원센터의 대면 및 비대면 금연 상담 서비스를 통한 금연 유도 프로그램이다. 약 6개월간 9회를 걸쳐 진행되는 상담 형식으로, 참여하는 직원들은 금단기간 동안 필요한 금연 상담 서비스와 금연보조제, 행동요법, 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총 4회 니코틴 검사에 통과해 금연에 성공한 임직원에게는 특별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민영웅 미래에셋생명 인사팀장은 “금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건강한 직장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흡연자에 대한 금연 성공을 지원하는 등 자발적 참여형 사내 문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전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