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산업 현황 한 눈에…'BIX 2024' 10일 개막

김수진 기자

입력 2024-07-08 17:27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BIOPLUS-INTERPHEX KOREA 2024, BIX 2024)’가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BIX 2024는 전시, 콘퍼런스, 파트너링, 기업 발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참관객들에게 바이오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기회 모색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올해 BIX는 튀르키예를 주빈국(Country of Honor)으로 초청해 신흥 바이오 국가 시장을 국내에 알린다. 2022년 리투아니아, 2023년 라트비아에 이어 세 번째다. 첫날 개최되는 개막식에 튀르키예 산업기술부 체틴 알리 돈메즈 차관, 주한튀르키예대사관 살리흐 무랏 타메르 대사, 튀르키예 바이오산업협회 에르잔 바를리바쉬 회장이 참석해 양국 간 바이오산업 협력 의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개막식에는 바이오와 다양한 산업 간 융합 가능성을 제시하고 영감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BIX Inspiration’이 첫선을 보인다. 올해는 시각장애인용 촉각 패드와 키오스크를 개발하는 배리어프리 디지털헬스케어기업 '닷' 김주윤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의 발표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BIX 컨퍼런스에서는 ‘mRNA 기반 치료제의 현황과 전망’이 주제인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리차드 D. 브라츠 교수의 기조세션을 시작으로 사흘간 총 35개 세션(전문세션 21개, 인사이트세션 13개)이 3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바이오기업, 유관기관, 병원, 투자사, 회계법인 등 바이오산업 전문가 13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만치료제, MASH, 배양육 등 최신 바이오기술뿐만 아니라 투자회계, 정책규제, 사업전략 등 바이오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를 다루며 참관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10일) ‘GLP-1: 비만치료제 시장의 적응증 확대 흐름’ 세션에서는 GLP-1 계열의 당뇨 및 비만 치료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적응증 확대에 대한 흐름을 논의한다.

둘째 날에 진행되는 ‘최신 바이오 빅딜 소개’ 세션에서는 바이오기술 아웃라이선싱을 원하는 기업들의 대표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선도적 거래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미래식량안보의 중심: 배양육’을 주제로 식량 안보의 미래를 밝히는 배양육의 잠재력과 실질적 영향력,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을 위한 혁신적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배양육 대표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연구 및 개발 동향과 실제 상용화 사례를 소개하고, 패널 토론을 통해 기술적 도전과 규제 이슈, 시장 전망 등을 공유한다.

이외에도 ‘2030 글로벌 BD 파트너링 트렌드’, ‘글로벌 IPO 시장 트렌드와 기회, ‘주요 국가별 바이오시장 규모와 진출전략’ 등을 통해 최신 바이오산업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소부장 국산화 전략’, ‘생성형 AI 시대, 디지털헬스케어의 미래 전망’ 등 최근 바이오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를 주제로 한 세션들이 마련돼 있다.

한편,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인사이트세션은 글로벌 바이오·제약 생산 분야를 리딩하는 국내외 대표 기업들의 1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국내 공급 기업이 개발한 소부장 제품 테스트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주제로 발표하며, 한국아이큐비아에서는 ‘글로벌 임상 및 규제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보고한다. 아크로바이오 주식회사에서는 ‘항체약물접합체 개발 시의 도전과제 해결’을 주제로 진행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