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는 사업자들이 네이버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사업을 한눈에 통합 관리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맞춤식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사업자의 네이버 ID를 기준으로 네이버에 연결돼 있는 복수의 비즈니스 운영 현황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한눈에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자를 위한 금융정보 플랫폼인 기존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가 보다 개인화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됐다.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 키워드광고를 복수로 운영하거나 두개 이상의 사업자번호를 가지고 있는 경우, 기존에는 가입된 비즈니스의 센터별로 로그인하여 관리해야 했지만, 마이비즈를 통해서는 한번의 네이버 ID로그인 만으로 사업자번호별로 간편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마이비즈는 '내 사업 현황'과 '내 사업 지원'으로 구성했다.
'내 사업 현황'에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사업자번호 단위로 가입되어 있는 전체 가맹점 현황과 함께 결제·정산금액, 광고비지출 항목별로 최근 30일간의 흐름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가입된 비즈니스 센터 및 개별 가맹점 단위의 지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내 사업 지원'에서는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프로그램과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가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업자가 운영중인 사업의 규모, 업종, 연령, 지역 등에 맞춰 현재 지원할 수 있는 정책지원금 공고를 추천해준다.
이밖에 스마트스토어에서 무료반품·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반품안심케어'와, 배송시작 다음날 정산금액의 100%를 무료로 지급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또,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와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전용 대출 상품도 별도 화면 이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 노무·세무 관련해 사업에 꼭 필요한 정보들도 '사업 백과사전'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센터, 네이버페이센터 상단의 ‘마이비즈’ 메뉴를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강윤실 네이버페이 사업자금융서비스 리더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를 통해 사업자분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