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조폐공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골드 사업 및 정보통신산업(ICT)분야 서비스의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16일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와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해 주요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동 BGF 사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CU의 O4O(Oneline for Offline)앱인 포켓CU와 전국 1만 8천개의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조폐공사의 제조 및 인증 기술들을 활용한 골드 사업 및 IC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 BGF리테일 온·오프라인 인프라 기반 골드 상품 유통 확대 ▲ 한국조폐공사 ICT 기술 활용 고객 서비스 도입 ▲ 한국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활용 신규 상품 출시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 4월 CU에서 출시한 한국조폐공사의 카드형 골드 제품들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골드 판매 사업도 전개한다. 먼저 이달 개최되는 파리올림픽 일정에 맞춰 팀코리아 응원 팝업스토어를 열고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골드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진행되며,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프로필 포토카드 모양의 골드 제품 90여 종과 한국 고유 문화 및 행운 콘셉트의 골드바 등 제품 60여 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CU의 캐릭터 등 차별화 컨텐츠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골드 제품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한국조폐공사의 모바일 신분증 인증 기술을 활용한 키오스크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인 ‘CHAK’의 전국 운영 확대를 추진한다.
이 밖에도 한국조폐공사의 위·변조 방지 기술을 적용한 기념주화 및 지류 상품권 등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자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라며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필두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신뢰와 만족이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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