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해외 항공편이 결항된 가운데 우리나라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발권·예약 시스템도 먹통이 됐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들 3사가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 시스템은 M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한 항공권 예약에 오류가 발생함에 따라 공항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수기로 발권해 체크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수속 대기 시간도 평소보다 훨씬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로 인해 호주에서는 항공편이 결항되고 주요 방송사와 이동통신사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오류가 잇따라 발생하는 상황이라고 AFP 통신과 로이터 등이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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