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어린이 도서 '아이스크림 어린이신문3(이하 어린이신문3)'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어린이신문3은 1권의 저자이자 신문활용교육 전문기업 '너닮나닮'의 대표인 손지연 강사가 어린이와 학부모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 풍성하고 활용성 있는 소재와 질문을 담아 펴냈다.
1, 2권과는 달리, 이번 3권에는 경제, 세계, 사회문화, 과학, 환경 5개 분야마다 '사설' 기사가 하나씩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한 가지 사실에 대한 여러 의견을 살펴볼 수 있고, 독자들이 스스로 주관이 담긴 관점을 가지며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다.
5개 분야의 신문 기사는 고물가 시대, 궁케팅, 탕핑족 등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최신 이슈를 쉬운 어휘와 문장으로 다듬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이전보다 쉽게 구성했다.
기사를 읽은 후에는 OX퀴즈와 낱말 고르기, 어휘 익히기, 생각 쑥쑥 등 독후 활동을 통해 기사의 핵심 내용 파악과 생소한 단어를 확인하며 문해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출간한 어린이신문3은 더 효과적인 신문 읽기와 문해력 강화를 위한 학습법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며 "엄선한 100가지 이슈와 함께 세상을 넓게 보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