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2분기 매출액 3조 369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의 잠정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4%, 7.1% 늘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1년 전과 비교해 5% 증가한 1조 5864억 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원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과 생성형 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비스(GPUaaS)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MSP사업은 금융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 생성형 AI,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EMM 등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 매출도 증가했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해 1조 7826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의 한 축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는 가입 고객 1만4800개사를 돌파하며 284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삼성SDS는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을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FabriX)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