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돌산갓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이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여수돌산갓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여수돌산갓 브랜드와 개발 음식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더 가까이 만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통해 여수돌산갓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미 사업단은 '제2회 전국 8도 로컬푸드 박람회', '2024 팔도밥상페어' 등에 잇따라 참가하며 여수돌산갓 브랜드 인지도 제고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당시 여수돌산갓 판매 상품 500세트가 완판되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따라서 이번 롯데마트 송파점 행사에서도 많은 소비자들이 여수돌산갓을 조명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수돌산갓 브랜드 홍보 뿐만 아니라 여수돌산갓 개발 음식을 소개한다. 특히 인스타그램 팔로워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여수돌산갓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홍보 행사를 준비하게 됐는데 독특한 풍미와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여수돌산갓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여수 대표 특산품인 돌산갓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커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단은 1차 돌산갓 생산, 2차 돌산갓김치 가공 산업 뿐 아니라 체험 및 관광을 연계한 3차 산업을 융합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여수돌산갓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