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는 2006년에 설립된 이후, 2017년 소형 배터리 장비 제작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에 중대형 배터리 장비를 납품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20년에는 스펙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하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고객사인 LG에너지솔루션의 해외 공장 증설 본격화와 함께,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중국의 OLED 투자 확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나인테크는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사용되는 유기물 증착 공정 및 봉지 공정에 필요한 물류 이송 장비 등을 제작하고 있어, 애플의 폴더블폰 부품 제작 소식과 같은 업계 동향에 따른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또한, 나인테크는 2차 전지 분야에서도 신성장 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 배터리 앤 충전 인프라 엑스포에 참여해 차별화된 첨단 2차 전지 소재인 맥신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2차 전지 화재 방지를 위한 무방한 파쇄 장비 개발로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최근 52주 최저가를 기록하는 등 아직 시장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인테크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만큼, 향후 주가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