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클럽, 정각문자 모집
▲간밤의 미증시
뉴욕 증시는 파월의 의장의 9월 금리인하를 언급하면서 시장 자체가 강한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빅테크 기업들이 강하게 상승을 했고, 국채금리가 하락하면서 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그동안 주가 하락에 대한 반등의 빌미를 제공했기 때문에 9월 금리인하전까지는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에 근접했습니다.
▲국내 증시 전략
국내 증시는 여전히 강한 모멘텀이 없는 가운데 오늘 미증시 반등으로 장 초반 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미시장에서 반도체 기업들의 상승세가 강했다는 점에서 우리 시장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방향성을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2분기 실적을 분석해 보면 HBM 생산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레거시 반도체만으로 이룬 성과라 더 의미가 있습니다. 더욱 하반기에 HBM 영향으로 D램, 낸드의 수요가 폭발적일 수 있다는 점과 가격 상승까지 대기하고 있어 하반기 반도체 관련 실적은 더 좋아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시장이 반등을 한다면 코스피 위주로 상승하겠으나 코스닥 단기적으로 바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더욱더 강한 상승이 이어질 수도 있어서 현재는 단기로 치고 빠지는 것보다는 오늘 시장 보면서 대응하지만 길게 롱으로 끌고 가야 되는 전략이 우선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징 테마 및 관심 업종
반도체 소부장 관련주들을 중심적으로 볼 필요가 있으며 특히 삼성 HBM 밸류체인 안에 있는 업체들 그리고 D램, 낸드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될 수 있어 소부장 다 좋겠지만 소재 쪽과 그리고 10월 10일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로 인한 비메모리까지 관심 있게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2분기 본격적인 실적장세 본질적인 원칙은 하나라고 생각하시고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실적에 대한 우호적인 흐름이 계속해서 내년까지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시고 판단하신다면 잔파동에는 잘 버티면서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굿모닝 주식창 '24시클럽'
1. '하반기 주식으로 수익낼 타이밍!' 무료 시청하기
▶바로가기: https://youtu.be/w9RJcwDNneo
2. 정각문자 모집 안내
▶가입 금액: 22만 원
▶ARS 신청: 1668-4367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