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기업 ㈜화이트스캔(대표 안은희)이 사단법인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주관하는 ‘2024 인텔리전스 대상(Intelligence Awards)’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한 ‘인텔리전스 대상’은 지능정보시스템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인텔리전스 대상’에서 화이트스캔은 실시간 인파관리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국가와 사회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화이트스캔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위협 인텔리전스 뿐만 아니라 물리적 공간에서의 지능형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공간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 및 지능형 플랫폼 기술에 특화된 기업으로, 디지털트윈 환경에서 AI 기반 실시간 인구 및 교통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고 및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화이트스캔 안은희 대표는 “이번 ‘2024 인텔리전스 대상’ 지능형 제품 부문 대상을 통해 국가와 사회 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지난 2019년 지능형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화이트스캔의 기술을 통해 지능정보시스템 산업 발전과 사회 안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