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넷츠 (대표 오경훈)는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에 참석했다.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은 단순한 기술 전시회가 아닌 첨단과학기술이 국방과 관련된 시장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알려주는 중요한 행사이다.
㈜케이넷츠는 본 전시회에 참석하여 'GCS 연동 Secure Network Anti-drone Platform'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가졌다. ㈜케이넷츠는 다년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저고도 '소형 드론 무선식별 및 정보관리'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최근 관련된 핵심기술에 대한 기술이전을 완료하였다.
·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지상관제 시스템 연동 Anti-drone GUN'을 2024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하였다. 주요 기능으로는 원격 통합명령체계 구현, AI기반의 지향각 정보제공, 작전기록 녹화 및 보고서 생성 등을 제공한다.
㈜케이넷츠 안희구 연구소장은 "다년간의 선행 연구개발을 통하여 원격에서 통제 가능한 휴대용 Anti-drone GUN을 개발하였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며 "특히 지상통제장비 GCS에 대한 외부 해킹에 대응하기 위하여 암호화 기술 적용을 통해 강력한 정보보안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케이넷츠는 지난 달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하는 '아기유니콘' 기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되었다. 또한, 서울 소재 공공기관 인증 중소기업 중 일과 생활 균형 조직문화, 고용 안정성, 복지 혜택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2024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되어 인건비 지원등 각종 혜택을 지원받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