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2분기 연결 기준 5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141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81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순이익은 91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주요 지식재산(IP)별 매출은 '검은사막' 600억원, '이브' 216억원으로 나타났다.
북미·유럽이 56%로 가장 많았고 이어 아시아 26%, 한국 18% 순으로 집계됐다.
플랫폼별 점유율은 PC 75%, 모바일 21%, 콘솔 4%로 나타났다.
영업비용은 총 8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3.2% 늘었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건비는 457억원으로 7.8% 감소했으나 매출이 늘면서 지급수수료가 184억원으로 1.5% 늘었다.
펄어비스는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북미 유럽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부스를 내고 차기작 '붉은사막'을 최초로 일반에 공개 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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