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베트남에서 K컬처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규모 축제를 개최한다.
CJ그룹은 이달 10일부터 9월 1일까지 베트남에서 K컬처 축제 ‘CJ K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CJ K 페스타는 베트남에 진출한 CJ 계열사들이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K푸드 위크(8월 10~16일), K스포츠 위크(8월 17~23일), K무비 위크(8월 24일~9월 1일)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CJ는 총 3주간 CJ 브랜드를 알리고 베트남 시민들이 다채로운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K푸드 위크 기간에는 이마트, 콥마트 등 호치민 내 대형마트 4개소에서 ‘비비고’ 제품과 CJ제일제당의 자회사인 베트남 현지 냉동식품기업 ‘까우제’(Cautre)의 제품을 활용한 쿠킹쇼를 진행한다.
호치민 내 재래시장, 대공원, 호수공원 등 총 10곳의 핫플레이스를 순회하는 푸드트럭 이벤트도 진행한다. 푸드트럭에서는 비비고, 뚜레쥬르, 미트마스터 등 CJ 제품을 판매하며 시식을 통해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K스포츠 위크에는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베트남 47개 성에서 1천여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며, 베트남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인 ‘FPT 플레이’를 통해 대회 전 과정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 주인 K무비 위크 기간에는 인기 한국 영화와 베트남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함께 CJ는 축제 기간 동안 비비고, 까우제, 미트마스터, 뚜레쥬르, CGV 등 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베트남 전역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J그룹 관계자는 “CJ K FESTA를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K컬처 대표 축제로 만들 것”이라며 “올해가 첫 해인 만큼 CJ K 페스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통 강화를 위해 베트남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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