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금융 플랫폼의 고객 사용성 강화를 위해 홈 화면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융 소비자별로 개인화된 혜택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했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 바로 받아요 △ 놓치지 마세요 △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했다.
상품 탭은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하고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했다.
전체 탭에서는 '검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 서비스, 증명서 등 고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을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 개편을 실시했다"며 "특히 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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