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요일장에서는 양매수가 들어왔으며, 기관은 3거래일 연속 순매수에 나서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의 핵심 협력사로, BSA 배터리 시스템 어셈블리와 BMS를 결합한 완제품을 제조해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동화 차량용 배터리 팩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리트미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며, 현대기아 이외에도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등 다른 나라 완성차 업체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텔란티스는 2023년에 신규 고객사로 확보됐으며, 일부 전기차 모델에 현대모비스의 BMS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스페인에 전기차용 BSA 배터리 시스템 공장을 건설 중이며, 이는 2026년부터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폭스바겐을 비롯한 유럽의 완성차 업체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 시설로, 친환경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해외 고객사 확보와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현대모비스의 2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을 약간 밑도는 영업이익 6,361억을 기록하며 주가에 약간의 탈락성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저점에 유치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가져볼 좋은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현대모비스의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전동화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