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일반 브랜드 1,2위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JD파워의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대차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2024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와 현대차를 각각 완성차·일반 브랜드 1위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TXI는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등을 진단하는 조사다. 소비자들은 TXI를 통해 총 40개 기술의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설문을 통해 브랜드별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2024년형 신형 모델을 구매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84점을 획득하며 4년 연속 전체 브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제네시스의 점수는 TXI 평균치 477점을 107점가량 상회하는 수치다.
현대차는 518점을 받으며 일반 브랜드에서 5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기아 역시 499점을 획득하며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일반 브랜드 평균 TXI 점수는 431점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GV70, 현대차 싼타페, 기아 카니발은 JD파워에서 선정한 '첨단 기술 어워드'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제네시스 GV70과 기아 카니발은 최신 자동화 기술 부문에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우수 적용 차량으로, 현대차 싼타페는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부문에서 휴대폰 기반 디지털 키 우수 적용 차량으로 뽑혔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 권역본부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모든 소비자가 만족하는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제네시스의 목표"라며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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