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업계와 대형마트들이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나섰다.
25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로 기존 프리미엄 상품을 넘어서는 '초 프리미엄'(超 Premium), '초격차 프리미엄'을 강조했다.
현대백화점은 최고급 상품과 함께 친환경 한우 등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선물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본 판매 기간에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의 이번 추석 선물 세트 키워드는 '초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큐레이션'(Curation·맞춤형 추천)이다. 전체적으로 선물의 품격을 높여 프리미엄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초프리미엄 상품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진귀한 와인 세트로 꼽히는 '샤토 페트뤼스 버티컬 컬렉션'을 7억600만원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다.
농축수산과 청과 선물 세트에서는 올해 새로 론칭한 '엘프르미에'(L Premier) 라인을 내놓는다. 엘프르미에는 산지부터 포장까지 롯데백화점만의 엄격한 기준을 거친 최상위 선물 세트로 '초프리미엄 신선'을 테마로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최상급 암소 한우 중에서도 특수 부위와 로스 부위만을 엄선해 8.8㎏로 구성한 '암소 No.9 명품'(300만원)과 겨울 참조기 중 400g 내외 큰 참조기만으로 구성한 '영광 법성포 굴비'(400만원)'가 있다.
'엘익스클루시브'(L Exclusive)' 라인도 새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돈 멜초 X 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과 '바론 리카솔리 X 김선우 아트 스페셜 에디션'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 추석 선물 특판 매장을 열고 본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5-STAR(스타)'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가량 확대했다.
5-STAR 라인 상품으로는 '명품 한우 The No.9(더 넘버나인)'(250만원), '명품 셀렉트팜 햄퍼'(30만원), '명품 재래굴비 특호'(120만원) 등이 있다.
이번 추석에는 36개월령 이상의 1++등급 장기 비육 암소 한우로만 구성한 '신세계 암소 한우 더 프라임'을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의 기프트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벨기에 왕실 초콜렛 '피에르마르콜리니 셀렉션', 프랑스 국민 디저트 '밀레앙 플랑', '해피해피케이크 추석 보름달 단호박 타르트'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를 한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하는 최고급 상품으로는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300만원)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200만원)' 등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한우와 이색적인 신품종 청과를 포함한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저탄소 인증과 함께 친환경 축산의 최상위 단계인 유기축산 실천 농가로 인정된 전남 해남 만희농장과 현우농장의 '동물복지 유기농 한우 세트'가 대표 상품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추석 선물 세트를 강화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과일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사전 예약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다.
롯데마트는 폭염과 폭우 등 기상 악화에 대비해 국산 신품종 사과와 배를 선물 세트로 준비했다. 사과 선물 세트로는 '영주 아리수 사과'를, 배 선물 세트는 '하우스 배'를 각각 선보인다.
국내 개발 품종인 아리수 사과는 탄저병과 같은 병해에 강하고, 고온에서도 착색이 잘되는 것이 강점이다.
'홍천 송선진 농부의 고랭지 더덕 세트'와 '충주 김택성 농부의 GAP사과', '천안 지순태 농부의 GAP 배' 선물 세트도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