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대표 상품인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1년 8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춰,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이(My) 위시' 카드,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아워(Our) 위시' 카드, 모두를 위한 혜택을 담은 '위시 올(All)' 카드, 모임 특화형 상품인 '위시 투게더' 카드, 해외결제에 특화된 '위시 트래블', KB Pay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시 데일리' 카드로 6종의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카드별 회원 연령대를 보면,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5.6%를 차지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가장 높았다. 언제 어디서나 직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43.8%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다.
2인 이상이 누릴 수 있는 우리를 위한 혜택을 담은 '아워 위시' 카드는 5060세대 비중이 58.7%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중장년층 고객들의 선택을 많이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음식점, 커피, 스터디카페 등 모임을 즐기는 MZ세대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 카드는 20대의 발급 비중이 75.2%로 젊은 연령대에서 인기가 돋보였다.
아울러 디자인 분야에서도 그 우수성을 입증해 KB국민 위시 카드는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지난 2일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 2024 (Red Dot Award 2024)'에서 브랜드 앤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카드는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시그니엘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세라젬 등 경품 증정과 위시 카드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캐시백, 포인트리 적립 등 '100만 위시(WE:SH) Festival!'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위시 카드의 우수한 상품성과 더불어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디자인과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흥행의 이유로 보인다"며 "위시 카드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