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술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성분분석 및 계측기기 전문 회사 영인에이티㈜에서SCANTECH사의 SIMSCAN-E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연구 서비스 전문 기업인 영인과학㈜의 관계사인 영인에이티㈜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3D 스캐닝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SCANTCH사의 SIMSCAN-E, 3D 스캐너는 기존 SIMSCAN에 이은 후속 모델로 이미 570g의 무게로 초소형, 초경량 3D 스캐너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무선 기능이 추가되어 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전체 메탈 하우징으로 제작된 SIMSCAN-E는 무선임에도 무게가 600 g에 불가하며, 크기는 203 × 80 × 44 mm로 기존과 동일하며, 한 손에 들어오는 초소형 크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 소식 중 제일 강력한 장점은 무선에 있다. 무선 데이터 전송 기능을 통해 자유롭고 유연한 스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복잡한 작업 현장과 전원 공급이 어려운 야외에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SIMSCAN-E는 최대 6,300,000 측정/초의 초고속 측정 속도를 자랑하는데 이는 전 모델 대비, 무려 125% 빨라진 속도이다. 이 외에도 81개의 블루 레이저 라인과 180 FPS 프레임 속도로 매끄럽고 효율적인 스캔 작업을 지원하며,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로 최대 0.020 mm의 정확도를 제공하며, 제품 표면이 복잡한 구조물과 세밀한 영역도 정확하게 스캔이 가능하다.
SCANTECH사의 SIMSCAN-E는 초고속, 초정밀, 깊은 홀 스캔의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다양한 작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좁은 공간이나 숨겨진 영역을 스캔하는 데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품 개발부터 검사에 이르는 다양한 요구에 적합하다.
영인에이티㈜에서는 이번 SIMSCAN-E 출시가 3D 스캐닝 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어, 향후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 무선 3D 스캐너, SIMSCAN-E는 산업용 3D 스캐닝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사용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스캔 자유와 정확성을 제공할 것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