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키 2 등 첨단 기술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
기아가 연일 국내 최다 판매량을 경신하고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쏘렌토'의 연식 변경모델을 출시했다.
기아는 ‘더 2025 쏘렌토'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더 2025 쏘렌토는 쏘렌토의 연식변경 모델로 차량의 안전과 편의 사양 등 상품성이 강화됐다.
기아는 더 2025 쏘렌토 전 트림에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햅틱) 및 선바이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기아는 또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부터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기본화했다.
기아는 선택 사양이었던 △기아 디지털 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를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특히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에는 전용 색상이 적용된 도어 사이드 가니쉬를 추가하고, 블랙 스웨이드 내장재를 기본 탑재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쏘렌토의 올해 1~7월 판매량은 5만 7,184대로 국내 완성차 5사 가운데 가장 많다. 이와 같은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지면 쏘렌토는 SUV 모델 중 최초의 국내 베스트 셀링카가 된다. 현대차가 아닌 기아 모델이 연간 최다 판매 차종이 되는 것 역시 처음이다. 특히 2위 카니발(5만 1,918대)과 누적 판매량 차이가 5,000대 이상 벌어져 쏘렌토의 1위 등극은 기정사실화된 분위기다.
더 2025 쏘렌토의 판매 가격은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2.5 가솔린 터보) 기준 3,605만 원부터다. 인기를 끄는 1.6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의 프레스티지 가격은 3,885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쏘렌토는 SUV 차종 중 처음으로 상반기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월간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며 “향상된 상품성으로 SUV 1위를 넘어 국내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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