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특화 상품으로 출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설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추석 시즌을 맞아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특화상품 9호와 10호로 출시한다.
특화상품 9호인 나주배원예농업협동조합의 배는 나주의 대표적인 신고 품종으로 당도가 11.4브릭스 이상으로 높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특화상품 10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의 사과는 갓 수확해 이맘때 맛볼 수 있는 홍로 품종으로 추석 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다.
나주배원협과 거창한거창조공법인은 특화상품 판매 시 당일 시세에 맞게 자체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aT는 지난달 28일부터 실시 중인 '추석 거래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특화상품 9호와 10호에 별도 예산을 지원해 견본상품 발송비와 거래 매칭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aT는 이미 시장운영자 매칭으로 특화상품 9호 '나주 신고배'를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오아시스에 소개하기도 했고, 샘플 확인 후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거래를 지속할 방침이다.
이상길 aT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추석 물가안정을 위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소비하는 배와 사과를 특화상품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농수산물 도매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소비자의 식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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